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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코파트너스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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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코파트너스, 브랜드 고객사 대상 마케팅 지원
 스터디카페/독서실 무인화 솔루션 브랜드 픽코파트너스가 자사 키오스크를 설치한 브랜드 고객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픽코파트너스는 신규 설치 지점을 대상으로 온라인 체험단을 운영한다. 브랜드 고객사에 직접 체험단이 방문하여 매장의 시설과 서비스를 체험한 뒤 자신의 경험을 온라인에 공개하여 자연적인 바이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스터디카페/독서실 고객들은 매장 내부 인테리어 및 시설, 서비스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하기 때문에 블로그 후기 등을 적극적으로 확인한다. 이에 본사에서는 고객의 문의사항을 해결하고, 각 매장의 장점을 홍보하는 방법으로 온라인 체험단을 지원하게 되었다. 체험단이 작성한 글을 통해 자연스러운 바이럴 마케팅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픽코파트너스에서는 어플을 이용해 신규 고객 유치를 돕는다. 픽코파트너스 어플은 키오스크와 실시간으로 연동되어 매장 현황을 공유한다. 이를 이용하면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기 전 미리 좌석 예약 및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로컬 기반으로 노출되는 어플 배너에 브랜드 고객사를 노출하여 빈 좌석을 찾는 신규 고객이 유입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했다. 해당 어플 마케팅은 신규 브랜드 고객사는 물론 기존 브랜드 고객사에게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픽코파트너스는 업계 점유율 1위를 차지할 정도로 규모의 브랜드로, 내부에 상주하는 전문 개발진이 100%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출입문, 사물함 IoT 연동 △원격 환불 기능을 탑재하여 원격으로 매장을 관리할 수 있으며 △3단계 블랙리스트 기능 △자동 통계 분석 시스템을 통해 회원 밀착 관리까지 지원하는 고도화된 CRM 프로그램을 탑재하고 있다.  출처 : https://www.news1.kr/articles/?4685781
2022-05-20
픽코파트너스, 플라이휠 전략 기반으로 SME 생태계 성장 지원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픽코파트너스가 플라이휠(Fly wheel) 전략을 기반으로 고객사에 교육콘텐츠를 제휴공급해 스터디카페 SME(중소상공인) 생태계 성장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픽코파트너스는 스터디카페 독서실 무인화 솔루션 업체로 전국 1470여개 지점에 키오스크 및 CRM 프로그램을 공급하고 있다. 국내 유수의 교육 회사와 제휴 협약을 체결해 픽코파트너스 고객사라면 누구나 ▲이투스 ▲YBM ▲시원스쿨 ▲휴넷에서 제공하는 6000여 개의 최신 인기 교육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업체 관계자는 “스터디카페/독서실의 경우 시설의 상향 평준화가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타 매장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량을 갖춰야 한다"며 "그 중에서도 교육콘텐츠는 스터디카페/독서실 회원들의 니즈와 부합하기 때문에 차별점이 필요하다면 우선적으로 도입해야 하는 서비스에 해당한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사에 교육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콘텐츠를 수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해당 매장을 이용하게 되는 락인(Lock-in) 효과를 유발할 수 있다"며 "이로 인해 매장의 수익이 증대되고, 추가 매장을 출범하는 등 스터디카페/독서실 생태계가 확대되면 언택트 운영에 대한 니즈가 증가해 플라이휠 효과가 가속화 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플라이휠 전략은 다양한 항목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면서 고객의 경험을 개선하고 기업에 시너지 효과를 제공하는 전략을 뜻한다. 픽코파트너스가 고객사에 교육콘텐츠를 공급해 브랜드 사의 고객 만족도와 매출 상승을 돕는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한편, 픽코파트너스는 전문 개발진을 필두로 내부 개발팀을 보유해 키오스크 소프트웨어를 100% 자체 개발할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R&D를 통해 매장 무인화를 위한 원격 기능 고도화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출처: http://www.segyebiz.com/newsView/20220517507934?OutUrl=naver
2022-05-17
픽코파트너스, 스터디카페 무인 운영 환경 구축 지원
  스터디카페 독서실 무인화 솔루션 브랜드 픽코파트너스는 초보 창업주들을 대상으로 스터디카페 창업 컨설팅을 통해 매장 무인 운영 환경 구축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업체 관계자는 “창업을 처음하는 점주들의 경우 매장 오픈의 핵심 요소인 가구 퀄리티, 냉난방기 설치, 사물인터넷(IoT) 연동 등을 결정하는데 어려움을 겪어 해결책으로 이 같은 전략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픽코파트너스는 전국에 스터디카페 키오스크를 공급하며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구, 냉난방기, 조명 업체 등 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스터디카페·독서실 운영에 최적화된 키오스크·CRM 프로그램을 제공해 무인 운영이 가능한 환경 구축을 돕는다.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지문인식 기반의 출입 시스템을 갖춰 상주 인력 없이도 외부인 통제가 가능하다. 키오스크-관리프로그램-앱이 실시간으로 연동되는 3in1 시스템으로 관리자가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매장 현항을 확인할 수 있다고 업체측은 밝혔다. 업체 관계자는 “픽코파트너스는 적극적인 R&D를 통해 원격 기능을 고도화 및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24시간 365 CS센터를 통해 인입되는 고객사 피드백을 반영해 기능을 추가 개발해 지속 가능한 무인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출처: https://www.datanews.co.kr/news/article.html?no=121420 
2022-05-15
픽코파트너스, 온·오프라인 마케팅 플랫폼 ‘픽코 미디어’ 론칭
 스터디카페·독서실 매장 무인화 플랫폼 픽코파트너스가 온·오프라인 마케팅 플랫폼 ‘픽코 미디어’를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픽코 미디어’는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 및 어플을 활용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픽코 미디어’에서는 디지털 사이니지 기술을 활용한 오프라인 키오스크 화면 광고와, 픽코파트너스 어플 내 지면을 활용한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를 시행한다. 해당 마케팅 서비스는 픽코파트너스 키오스크가 입점한 전국 1470여 개 매장 이용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현재 픽코미디어와 제휴/협업 사례로는 △이투스 온라인 강의 △콴다 과외 클래스 △고피자 프로모션 △동아제약 등이 있다. 최근에도 도서, 학용품, PB 상품 등 다양한 기업과의 제휴를 진행 중이다. 업체 관계자는 “스터디카페, 독서실 전용 키오스크를 취급하고 있는 픽코파트너스는 고객 경험 확대, 프리미엄화 서비스 제공 등을 목적으로 마케팅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를 통해 자기 주도 학습을 원하는 학생, 재택근무 중인 직장인, 자기개발을 원하는 성인 및 프리랜서를 타겟 대상으로 매스 마케팅이 아닌 퍼스널 마케팅을 제공하여 광고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존의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 매체와 비교했을 때 ‘픽코 미디어’의 강점은 정교한 타겟팅에 있다. 대부분의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는 외부에 설치된 디스플레이스를 통해 광고를 진행하기 때문에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다. 그러나 픽코 미디어는 스터디카페·독서실 업종을 다루기 때문에 해당 공간을 찾는 대상이 특정되어 있다. △지역 특성 △연령 △좌석별 타입 등에 따른 카테고라이징이 가능해 원하는 타겟층에 접근하여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 픽코 미디어 관계자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한 B2B 미디어 비즈니스에 대한 기대가 크다.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미디어 사업 확대는 물론 제휴 기업들과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도록 마케팅 시너지를 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출처 : http://www.it-b.co.kr/news/articleView.html?idxno=59535
2022-05-13
픽코파트너스, 좌석 요금 다각화 기능 도입으로 도서관 키오스크 설치 문의 작년 대비 2배 증가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CRM 전문 브랜드 픽코파트너스가 좌석 요금 다각화 기능을 도입하면서 도서관 열람실 키오스크 문의 인입량이 작년 대비 2배 증가했다고 전했다. 내부 자료에 의하면 전년 대비 도서관 열람실에서 인입된 키오스크 설치 문의가 약 2배 가량 증가하였으며, 구립 도서관은 물론 학교 도서관, 교회에서 운영하는 사설 도서관 등 다양한 기관에서의 문의가 지속적으로 인입되고 있다고 한다. 업체 관계자는 이처럼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이유로 좌석 요금 다각화 기능을 꼽았다.  “픽코파트너스는 공간 세그먼트 시스템을 고도화하여 좌석에 따라 섹션을 구분하고 필요에 따라 일부는 무료, 일부는 유료로 좌석 요금의 다각화가 가능하다. 자유 열람실과 별도로 관리형 열람실을 구축할 수 있어 도서관에서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도서관 열람실의 경우 불특정 다수가 방문하기 때문에 이용자들의 방문 기록을 정확히 남기는 것이 중요한데 픽코파트너스 키오스크는 지문인식 기반의 출입관리 시스템을 갖추어 방문 시각은 물론 이용자 정보까지 오차 없이 기록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자체 개발한 통합관리프로그램은 키오스크를 통해 수집된 빅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하여 통계 자료를 제공한다. 이용자가 많이 방문하는 시간대부터 연령, 선호 좌석, 재방문률 등의 자료를 통해 효율적인 열람실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챗봇 시스템을 활용하여 최대규모의 24시간 응대 가능한 365일 CS센터를 구축해, 상담사와 1:1 채팅 상담을 진행할 수 있으며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픽코파트너스 프로그램 강의를 통해 매장을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이슈에 대한 대응 방법을 교육한다. 해당 강의는 픽코파트너스 고객사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출처 : http://www.jeolla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656429
2022-05-10
픽코파트너스, 키오스크 동영상 교육 프로그램 심화편 공개
  [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픽코파트너스가 실제 매장 관리·운영에 특화된 키오스크 교육 프로그램 심화편을 추가 제작하였으며, 픽코파트너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3월 픽코파트너스에서 공개한 키오스크 동영상 교육 프로그램 기초편은 총 2500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많은 점주님들의 호응을 얻었다.신규 제작한 동영상 교육 프로그램 심화편에서는 ▲키오스크 재부팅 및 청소 방법 ▲영수증 용지 교체 방법 ▲지문인식기 설정 방법 등 키오스크 및 주변 기기의 사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내용을 더욱 디테일하게 제공한다. 교육 프로그램 심화편은 매장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기기 관리 방법에 대한 총 5개의 강의로 이루어져있다. ▲키오스크 ▲지문인식기 ▲키오스크 주변 기기 ▲공유기에 대한 관리 방법 및 간단한 이슈 발생 시 원인과 대처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매장을 운영하면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각종 기기와 이에 대한 관리 방법을 담은 만큼 프로그램을 완강하면 매장을 처음 운영하는 점주들도 24시간 운영에 필요한 키오스크, 지문인식기, 공유기 등의 기기 관리 방법을 체득하고 매장을 안정적으로 운영·관리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교육 동영상은 유튜브 플랫폼을 통해 공개되어 픽코파트너스 고객사라면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출처 : http://www.business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92135
2022-0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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