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코파트너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고도화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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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터디카페 독서실 전문 무인 솔루션 브랜드 픽코파트너스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고도화하면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박차를 가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아날로그 형태를 디지털 형태로 
변환하는 것을 뜻한다. 이는 단순히 시장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되는 것을 넘어, 
전략이나 조직 구성, 비즈니스 모델 및 시스템 등 운영 전반에 디지털을 접목시키는 것이다.

대표적인 사례로 스타벅스의 사이렌 오더가 있다. 스타벅스 어플을 이용해 주문 및 결제를 온라인 상에서 
미리 진행하는 것으로 매장 대기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주문 및 결제에 소요되는 리소스를 줄일 수 있다.

픽코파트너스 또한 ‘Pickko 1.0’ 어플을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 중이다. 픽코파트너스의 ‘Pickko 1.0’ 어플은 
픽코파트너스 키오스크 및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브랜드 고객사를 고객과 가까운 순서대로 노출할 뿐만 아니라 빈 좌석을 
확인하고 이용권 결제, 좌석 선택 및 예약까지 어플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고객이 방문 전에 미리 매장 현황을 확인하고 대기 없이 이용권 결제 및 좌석 예약을 진행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매장에서 발생하는 대기 시간과 좌석 안내 등의 과정을 단축할 수 있다.

픽코파트너스는 전국 1470개 매장, 400개 브랜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어 전국 어디에서나 동일한 플랫폼을 이용해 
일정한 수준의 이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점 또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는 요소 중 하나다.

업체 관계자는 “픽코파트너스는 ‘Pickko 1.0’ 어플을 이용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구축했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 해당 어플을 O2O 플랫폼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능 고도화를 진행 중이다. 
비어있는 좌석을 판매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학습 및 자기개발과 관련된 교육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앞으로 지속적인 기능 개발 및 제휴 협약을 통해 O2O 교육 플랫폼이자 옴니채널로 발돋움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출처 : 아이티비즈
http://www.it-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