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전문 브랜드 픽코파트너스가 고객사 맞춤형 무인 솔루션을 선보였다.
픽코파트너스는 ‘키오스크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 및 제공해 무인 고객 응대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픽코파트너스 공식 유튜브를 통해 제공되며, 픽코파트너스 브랜드 고객사는 누구나 무료로 반복 수강이 가능하다.
교육 프로그램은 총 23편으로 구성되어 ▲회원목록 분석 ▲회원등록/수정 ▲이용로그 분석 등의 노하우를 전수해 픽코파트너스의 무인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게 돕는다.
관계자는 “키오스크 교육 프로그램은 5분 이내로 영상이 구성되어 무인 매장 운영의 핵심만 담았다”고 전했다.
픽코파트너스는 해당 교육프로그램 업로드 이후 90% 가량의 단순 문의 건이 감소했고, 심화편 업로드 이후 전체 문의 건의 40%가 감소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픽코파트너스는 향후 지속적으로 CS 건을 수집하여, 새로운 문제점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작할 예정”이라며 “고객사의 문제 상황에 따라 맞춤형 무인 솔루션 영상을 제공하고, 고객에게 편안한 무인 매장 이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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